Premium content
반응형
스팩(SPAC) 청약 시 유의사항
요즘 공모주의 가파른 상승이 이어지며 공모주 청약이 매우 인기입니다. 하지만 공모주, 특히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 청약에 참여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로 인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스팩의 가격이 2천원이라고 할 때, 청약 수수료가 2천원이라 손실을 보게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스팩 청약
스팩에 대한 청약은 보통 경쟁률이 높으며 기관 참여가 많습니다. 즉, 소액으로 청약에 참여하는 개미의 경우 기준가가 2천원인 스팩을 많아봤자 1~5주 밖에 받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경쟁률이 높아 기대했던 수량보다 적게 받을 수 있으며, 증권사 우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청약에 대해 수수료가 발생할 경우 예상치 못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기 전 고려해야합니다.
1. 스팩에 대한 경쟁률과 과거 데이터 등을 토대로 증거금 대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수량을 계산해야합니다.
2. 증권사의 우대 조건을 확인하고, 이에 따라 발생하는 청약 수수료, 매매 수수료, 기타 부가적인 비용 등을 고려하여 지나친 투자 비용으로 인해 손실이 발생 할 가능성을 검토해야합니다.
✒️Commnets
공모주 청약은 무조건 이득이라고 생각하고 달려들다간 손실을 볼 위험이 높습니다. 공모주 청약 수익률은 경쟁률과 시장 분위기, 각종 지표 등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투자 전 리서치를 통해 숨겨진 리스크와 변수를 찾아내는 것이 공모주 투자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