눌림목 매매 100% 활용하는 방법과 사례

Premium content

    반응형

    눌림목 매매란?

    눌림목 매매란 주가의 흐름이 잠시 하락하는 '눌림목'에서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장기투자보단 단기투자에서 자주 이용되지만 장기투자, 단기투자 어디에라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은 눌림 매매의 큰 장점입니다.

    눌림 매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조지표는 '이동평균선'입니다. 이동평균선은 일정기간 주식의 평균 가격을 나타내 주는 지표인데, 눌림 매매의 핵심이 평균보다 저렴한 가격에 사서 비싼 가격에 파는 것이니 이동평균선이 적절한 것입니다.

    활용방법

    저는 눌림목 매매에 이동평균선과 RSI지표를 주로 활용합니다.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보다 아래에 있고(데드크로스) RSI가 낮은 상황이라면 거래량, 기업 가치 등 다양한 정보를 종합하여 매수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위 차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차트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되어있는 곳에서 매수를 진행한다면 수익을 낼 확률이 높겠죠? 눌림목 매매가 이렇게 성공만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실폐 사례도 있답니다.

    실패사례

    주가가 얼마나 하락할 지 맞추지 못한다면 반등이 오더라도 손실을 볼 수 있다는게 눌림목 매매의 위험성입니다. 아래 차트가 대표적인 예시인데, 눌림 이후 반등이 오긴 했지만 61,000원 위에서 산 사람들은 아직도 손실인 상황입니다.

    눌림목에 매수했더라도 손절이 필요할 수 있다는 사실 알려드리며 글 마치겠습니다. 성투하세요

    위 정보는 변경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글의 작성목적은 단순 정보공유 및 소개이며 투자권유가 아닙니다. 투자 의사 결정에 있어 이 글을 참고하지 마세요.

    문의사항이 있으신가요? 아래 이메일로 연락 주세요.
    (Do you have any questions? Please contact us at the email below.)

    cheongdam@cheongdam1.com
    반응형